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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산업

I-Scan® 시스템

* 힘/압력분포 계측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힘 압력분포 측정 시스템 I-SACN은 정적 동적 압력의 데이터를 컴퓨터에 표기, 기록, 보존합니다. 본 시스템은 각 Applition에 따라 인터페이스 일렉트로닉스와 센서의 형태 및 사이즈가 달라집니다.

이 시스템은 기능이 다양하여 여러 형태와 사이즈를 갖춘 200가지 이상의 표준센서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에 요구에 맞는 주문제작도 가능 합니다.

용 도   주요 특징
- 시험, 측정
- 연구개발(R&D)
- 기계의 셋업
- 품질관리
- 자동차
- 브레이크패드와 마찰 판
- 촉매컨버터
- 하드가스켓 & 볼트조인트
- 소프트시일
- 호스클램프, 호스 클림프
- 그립과 인간공학
- 연료전지 스택어셈블리
- 철도

  - 압력맵핑
- 동적녹화와 재생
- 그래프표시와 해석기능
- 실시간 표시
- 다종 다양하고 즉석 사용 가능한 센서
- 고공간 분해능
- 유연하고 얇은센서(0.1mm)
- 내구성이 뛰어나고 재활용 가능한 센서
- 샘플링속도 : 0~207MPa(0~30,000PSI)
- 8비트 압력분해능
   
 

센서에 가해진 압력의 데이터를 고 정밀도로 실시간 표시합니다.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각종 그래프를 이용하여 수집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ASCII 파일로 출력하여 다른 분석 프로그램(FEA)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2D, 3D표시 피크압등 고객이 필요한 모든 분석 툴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기능   센서의 상세
- 실시간 데이터와 기록데이터를 2D와3D화상으로 표시
- 동적압력 데이터의 수집
- 얍력"동영상"의 재생
- 멀티프레임의 동영상 표시
- 실시간 데이터와 보존데이터의 그래프 표시와 분석(압력, 힘, 영역)
- ASCII 파일의 출력 기능
- 특정 영역의 분리와 분석
- 힘의 중심표시와 그 궤적의 표시
- 복수 시험의 동시표시와 비교
 

Tekscan 사 센서의 특징을 아래에 정리합니다.
센서는 어플리케이션 요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센서 수 : 일반적으로 2,288(~146,000이상)
- 공간밀도 : 최대 248 Sensel/㎠
- 공간분해능 : 최대 0.64x0.64~17x17
- 동작온도 : -9~60℃
- 센싱영역의 사이즈 : 3.0x3.0~578x884mm
- 테크놀로지 : 저항(Resistive)방식
- 캘리브레이션:사용자가 일정한 힘을 걸고실시
- 압력범위 : 0~207MPa(0~30,000PSI)
- 샘플링속도 : 0~207MPPa(0~30,000PSI)
- 센서의 두께 : 표준 0.1mm

     
아래의 시스템은 독립된 시스템(소프트 웨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타이어 압력분포 계측시스템    
     
타이어스캔은 승용차용 타이어, 트럭 타이어, 오프로드 타이어, 농업용 타이어, 항공기타이어의 접지압(정압,동압)을 전기적으로 측정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이어의 접지, 트레드(타이어의 파인모양) 설계, 접촉유형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시스템    
     
와이퍼는 여러 거지 시험조건 하에서 프론트글래스에 접촉하는 와이퍼블레이드의 계면프로파일을 측정합니다.
   
그립 시스템    
     
그립시스템은 도구를 쥐고, 잡고, 갖고, 움직이고, 들어올리는 등의 동작을 하는 동안 손이나 손가락에 걸리는 동적압력/힘을 측정, 기록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자동차용 시트 시스템    
     
자동차용 시트시스템은 시트센서를 사용하여 차량 시트의 접촉면의 압력분포를 측정합니다.
     
옵션    
     
커 스 텀 센 서

Tekscan 은 200종 이상의 표준센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정 어플리케이션용 센서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센실은 거의 어떤 유형에도 배치할 수 있어 광범위한 영역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9.3 ㎡의 센실영역과 1㎠당 248의 셀밀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샘플링레이트는 최대 100만센서소자/초로 높일 수 있습니다.

* 제품상세보기

High Speed I-Scan® 시스템    
  Tekscan의 고속 I-Scan은 고속 어플리케이션 측정을 서포트 하는 강력한 시스템입니다. 고속 I-Scan은 고속 I-Scan의 고속버전으로 센서의 스캐닝 속도가 높여져 있습니다.(최대 20,000Hz). 고속 I-Scan은 표준형의 I-Scan과 동등한 소프트웨어로, 강력한 데이터 수집기능, 선명한 2D, 3D, 압력표시, 명료한 그래프, 직감적인 조작으로 사용하기 쉬운 분석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적인 힘/압력분포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며, 컴퓨터 기록으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텍스캔의 센서는 응답시간이 약 5mm초로 순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강이 패드 밑이나 에어백 커버 밑과 같은 밀착된 좁은 장소에도 적합합니다. 센서가 압력패턴에 대한 악영향을 최소한으로 억제하여 국부압, 피크압, 합계력을 나타낸 결과를 출력합니다.
     
주요 기능    
     
- 신속, 정확, 반복적인 측정
- 동적인 녹화, 재생
- 그래프표시, 데이터 분석기능
- 실시간으로 압력 표시
- 내구성에 뛰어나고 재활용이가능한 센서
- 센서의 스캔속도 최대 20,000Hz/프레임/초
- 셋업이 간단한 휴대용임
 
     
용 도    
     
- 충격연구
- 장해예측
- 진동연구
- 에어백 커버 설계
- 자동차 충돌시험
- 운동경기/ 군대의 방호, 용구디자인 평가
▶ 헬멧
▶ 어깨패드
▶ 정강이, 무릅의 보호구
- 안정성시험
▶ 유리파손
▶ 어깨와 허리의 안전벨트
▶ 정강이패드와 흉부 보호
▶ 어린이 시트와 자동차 시트
▶ 자동차 범퍼와 후드
   
     
주요 소프트웨어의 기능    
     
- 센서데이터가 얻을 수 있는 속도는 최대 20,000Hz/프레임/초
- 동적인 힘, 압력 접촉영역의 데이터를 수집
- '동영상'으로 데이터를 기록
- 압력'동영상'의 재생
- 실시간 기록데이터를 2D, 3D의 압력영상과 그래프로 표시
- 시간과 거리에 대한 압력, 영역, 힘의 데이터를 플로트 표시
- 압력영상 또는 데이터 값을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복사 & 페이스트(Windows대응)
- ASKII포맷으로 파일출력
- 특정 영역의 분리, 해석기능
- 복수시험 결과의 표시와 비교
 
     
센서의 옵션    
     
High Speed I-Scan은 센서모델 9500과 9550을 표준장비로 하고 있는데, 고객의 어플리케이션 요구에 맞는 다른 센서모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관련제품과 옵션    
     

Video Synch - 비디오시퀀스는 녹화해서 압력동영상과 동기시키거나 소프트웨어로 동시에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퀼리브레이션 디바이스-센서의 유효영역에 대하여 균일하게 압력을 걸어 각 센서소자의 출력 값을 표준화힙니다. 시스템은 각 센서소자의 편차를 전기적으로 평균화합니다.

     
크래시 테스트 어플리케이션 High Speed I-Scan® 시스템    
     
 

고속 I-Scan 압력분포 시스템을 크래시테스트의 인체모형 연구에 사용하여, 충격시에 가해지는 동적압력과 힘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 고속 I-Scan은 충돌하는 2개의 물체의 일시압, 국부압, 피크압 및 합계력을 측정합니다. 최대 10kHz의 스캐닝 속도로 매우 급격한 타격을 받아도 기록이 가능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보다 안전한 자동차를 제조하여 대시보드나 안전벨트를 최적화함으로써 상해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센서는 다양한 형태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재활용이 가능하며 정확한 압력수치를 측정합니다.

     
측정타입  
   
측정 가능한 항목
▶ 일시압력
▶ 공간압력
▶피크압력
연구개발(R&D)
비교시험
 
   
장 점  
   
측정 가능한 항목
▶ 일시압력
▶ 공간압력
▶피크압력
연구개발(R&D)
비교시험
측정 가능한 항목
▶ 일시압력
▶ 공간압력
▶피크압력
연구개발(R&D)
비교시험
 
   
적용분야  
   
자동차 분야
에어백 분야
안전벨트 분야
대학교
 
     
소프트웨어의 기능  
   
고속 아이스캔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여 아래 그림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피크값을 재입력하면 동적 교정을 하게 됩니다. 우측장치로 정확한 피크값을 계측하여 우측 식으로 산출합니다. F=Ma  
 
     
     
* I-Scan® 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브레이크 시스템과 마찰판 업체용의 다용도의 연구개발툴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간 또는 브레이크슈와 브레이크 드럼간의 동적 힘과 압력을 순각적으로 잡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I-Scan 시스템은 이 합치면의 어디에 불균일한 압력이 존재하는 지를 명확히 나타내며, 패드의 소모나 스트레스를 예측합니다. 이 정보는 브레이크의 NVH(노이즈, 바이브레이션, 하슈네스)의 경감, 브레이크 설계 시에 직면한 문제에 대처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타입  
   
브레이크 설계의 연구, 평가

결정과 예측
▶ 소모패턴과 원인
▶ 압력의 불균일성
▶ 접촉타이밍 문제
▶ 강성
▶ 경쟁벤치마크
설계비교시험
예측시험
설계검증
NVH시험 (노이즈, 바이브레이션 , 하슈네스)
 
     
장 점    
     
FEA(유한요소)모델의 실증 시험시간의 삭감 차도시험의 필요성 경감 시간과 비용의 삭감    
     
적용분야    
     
브레이크패드, 시스템분야 열차, 자동차, 비행기, 버스, 트럭분야 마찰판, 마찰구동 분야 휠, 로터 분야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
     
* I-Scan® 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도어 시일압을 간단히 측정하여 PC스크린에 표시하는 직감적이고 시각적인 피드백 툴입니다. 이 시스템에 의해 어셈블리 기술자가 도어를 장착할 때에 도어의 랏치나 힌지에 조절을 가하면 도어 시일의 힘이 어느 정도 변화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도어 시일을 밀착시키면 좌석측에 해한 에어리크나 바람소리가 감소하여 누수도 막을 수 있습니다. 시일압이나 시일설계의 특징해석이나 벤치마크에도 이 시스템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신차의 바람소리, 에어리크, 누수는 고객불편 요청사항인데, 저 품질로 인지된 경우 수리가 요구됩니다. 공장이나 도어장착 시에 힌지나 도어의 랏치를 정확히 조절하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자동차 조림기술자가 힌지와 랏치를 어디에 배치할지 고려하여 다양한 위치에서 바디와 웨더스트립(밀폐)간에 종이를 한 장 밀어 넣어 당김 정도를 검지하였습니다. I-Scan 시스템이 있는 현재, 도어틀 주변의 시일 압력과 휨상태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측정타입  
   
특정 가능한 개소
▶ 시일압에 갭이 생기는 개소
▶ 시일압이 약한 개소
▶ 저압/고압영역
도어의 힌지와 랏치의 조절
도어폐쇄력 측정
용접비드 부근의 고압을감소
스폿트용접 접합점 홈부근의 저압을 증가
검증시험
경쟁벤치마크
 
   
장 점  
   
유리창의 노이즈 경감누수 제거 품질개선  
   
적용분야  
   
자동차,트럭, 버스 OEM분야 웨더스트립의 서플라이어 도어, 유리분야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
     
* I-Scan® 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연료전지 설계의 중요한 연구개발 툴 입니다. 연료전지는 수소, 탄화수소 및 산소의 흐름을 나누기 위해 수많은 박판이 매우 촘촘히 적층(스택)되어 있습니다. 넓은 영역에서박판간의 접촉압의 균일성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연료전지의 설계와 성능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액이 새는 경로를 차단하는 것은 효율적인 작동을 위해 불가결한 것입니다. 연료전지 업체는 아이스캔을 이용하여 컴포넌트나 대체 엄셈블리의 거동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제공하는 데이터에 의해 여러 가지 설계의 압력유형을 직접 비교하여 설계검증시간이나 리엔지니어링 비용을 줄이 수 있습니다.

     
측정타입  
   
확인(결정)
▶ 피크압
▶ 국부압력
▶ 공간압력
새로운 연료전지의 연구개발( R&D)
설계검증시험
 
   
장 점  
   
어셈블리 기술의 개선 클램프 고정구의 개선 접촉분포를 균일하게 할 수 있는 최적의 부재를 결정  
   
적용분야  
   
- 연료전지 분야
- 대학교
- 자동차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
     
* I-Scan® 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가스켓, 파스너, 엔진 설계시에 중요한 연구, 개발, 품비관리 툴 입니다. 엔진효율을 최대한으로 높이려면 연소 개구부가 연소사이클 전체적으로 적절하게 실링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블록과 헤드의 구조, 파스너, 윤활유, 토르크, 토르크시퀀스, 가스켓을 최적으로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스캔 센서를 각종 엔진의 가스켓, 시일, 파스터의 내부나 주위에 삽입하여 이개소들의 동적 압력분포를 측정합니다. 이때 얻어지는 압력분포 데이터는 이들 컴포넌트 설계자와 FEA(유한요소해석)모델 제작자에게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아이스캔을 엔진, 어셈블리 기술의 실증이나 엔진의 '실가동시험'등에 이용하여 진동, 실린더 가압, 토르크에 기인하는 시일압의 변화를 확실히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측정타입  
   
측정가능한 항목
▶ 불균일한 압력
▶ 저품질의 시일
비교 조정 전후
설계검증시험
 
   
장 점  
   
- 데이터를 설계개선에 이요
- 제품 소모의 최소화
- 생산량 증대
 
   
적용분야  
   
- 헤드가스켓 분야
- 자동차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
     
* I-Scan®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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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연료전지 설계의 중요한 연구개발 툴 입니다. 규제배출기준이 엄격해져 자동차 업계는 촉매의 표면적을 크게 하여 배기가스농도를 더 낮추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벽 두께를 얇게 한 새로운 담체들은 어셈블리 프로세스에서 불균일한 압력이 걸리면 강도가 떨어져 파손되기 쉽습니다. 가령, 촉매컨버터의 어셈블리 중, 국부에 고압이 걸리면 촉매에 금이 가거나 부분적으로 파쇄되기도 합니다. 이 결함은 제품품질의 저하와 생산량 감소, 그리고 배출량 증가에 따라 제품성능의 열화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아이스캔은 이 파괴되기 쉬운 촉매의 최적의 어셈블리프로세스를 정할 때 도움을 주며, 촉매 컨버터를 개선하기 위한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이 정보에 의해 기업은 설계, 프로세스 검증, 리엔지니어링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측정타입  
   
연구개발(R&D)
측정 가능한 항목
▶ 약한 시일압
▶ 낮은 힘
▶ 피크압의 위치
설계비교시험
기계의 셋업
품질관리
 
   
장 점  
   
- 제조프로세스 개발
- 품질개선
- 설계검증
- 생산량 개선
 
   
적용분야  
   
- 자동차, 트럭, 버스
- OEM 분야
- 촉매 컨버터 분야
- 촉매의 서플라이어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
     
* I-Scan® 시스템

* 제품상세보기

I-Scan 압력분포 측정시스템은 휠에 대한 실제 타이어의 비드시트 / 비드시일 압력프로파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기까지 타이어비드의 측정방법은 고가의 림기계를 사용하거나 기기탑재형의 휠을 특별히 주문 제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스캔시스템과 타이어비드 센서는 어떤 타이어/퓔인터페이스라도 장비가 간단하여 비드압력 프로파일을 정확히 측정합니다. 이 압력프로파일이 다양한 조건하에서 어떻게 변화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타이어와 휠의 설계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타이어와 휠의 FEA(유한요소해석)모델검증에 필요한 중요한 시험데이터도 제공합니다. 최종적으로 림기계나 기기탑재휠 등 고가의 시험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아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측정타입  
   
- 인보드/아웃보드비드
- 캔버, 슬립, 브레이크, 터닝 등의 상황파악
- 과적재 상화
- 블릿 타이어의 과잉팽창, 부족조건
- 블릿 팽창시, 착석시, 타이어 로테이션 시의 압력
 
   
장 점  
   
- 타이어와 휠의 FEA모델검증
- 절감 가능한 항목
▶ 림기계
▶ 특별제조기기르 탑재한휠
▶ 새로운 설계를 시험하기 위한 커스터마이즈 부품
- 다양한 테스트조건 하에서의 간단하고 신속한 압력 정보 제공
 
   
적용분야  
   
- 자동차, 트럽, 버스, 항공기분야
- 타이어 분야
- 휠 분야
- 브레이크, 서스펜션 분야
- 수송안전감독기관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센서